• 흐림동두천 25.2℃
  • 흐림강릉 29.6℃
  • 흐림서울 26.2℃
  • 대전 26.1℃
  • 흐림대구 28.4℃
  • 구름많음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7.4℃
  • 부산 23.6℃
  • 맑음고창 27.8℃
  • 구름조금제주 28.4℃
  • 구름많음강화 25.1℃
  • 구름많음보은 24.3℃
  • 구름조금금산 25.0℃
  • 맑음강진군 25.8℃
  • 맑음경주시 27.1℃
  • 흐림거제 25.4℃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삼성전자, 신규 고성능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3 울트라’ 공개

 

(시흥타임즈) 삼성전자가 2월 1일(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 2023: Share the Epic)'에서 신규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3 울트라'와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를 공개했다.

새로운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사용성에 따라 3가지 라인업을 제공한다.

역대 갤럭시 북 시리즈 중 최고 사양을 갖춘 고성능 프리미엄 모델인 '갤럭시 북3 울트라', 360도 회전하는 터치스크린에 S펜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3 프로 360', 얇고 가벼운 클램셸(clamshell) 디자인의 '갤럭시 북3 프로'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확장된 갤럭시 생태계를 통해 고객들의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극대화하는 것이 삼성전자의 목표'라며 '강력한 성능과 매끄러운 연결성을 갖춘 갤럭시 북3 시리즈는 갤럭시 사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으로 높은 생산성과 창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럭시 북3 울트라, 고성능 컴퓨팅 파워를 갖춘 하이엔드 노트북

갤럭시 북3 시리즈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CPU,GPU,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해 갤럭시 북 시리즈 중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그래픽과 앱 실행 성능을 강화한 최신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13th Gen Intel® Core™ processors)를 탑재해 더욱 빠른 업무처리와 향상된 성능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갤럭시 북3 울트라는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노트북용 외장그래픽을 탑재해, 그래픽 작업이나 고사양 게임 등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활동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고사양 노트북임에도 16.5mm의 얇은 두께와 1.79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까지 갖췄다.

갤럭시 북3 프로 360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제품으로 360도 회전하는 40.6cm 터치스크린과 S펜을 지원해, 태블릿과 PC의 사용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갤럭시 북3 프로는 초슬림,초경량 제품으로, 특히 35.6cm 제품은 1.17kg의 무게, 두께는 11.3mm에 불과해 콤팩트한 사이즈와 높은 휴대성을 제공한다. 1인치(비법정단위)는 2.54cm로, 40.6cm는 16인치, 35.6cm는 14인치로 변환할 수 있다.

한편 갤럭시 북3 시리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시리즈 최초로 도입했다.

16:10 비율, 3K 해상도(2880 x 1800), 최대 120Hz의 주사율로 갤럭시 북 시리즈 중 최상의 AMOLED 디스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며, 특히 영상과 게임에서 생생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모션 선명도를 위한 품질 지표인 VESA(비디오 전자공학 표준협회, 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의 'ClearMR', △HDR 품질 인증 규격인 'DisplayHDR TRUE BLACK 500' △블루라이트 저감 인증인 SGS(Société Générale de Surveillance)의 'Eye Care Display' 등 다양한 글로벌 인증을 획득하며 고품질 디스플레이를 인정받았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오디오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새롭게 적용된 쿼드 스피커 시스템을 통해 더 풍부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스튜디오 품질의 듀얼 마이크와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영상통화 시 더욱 생생한 통화 음질을 제공한다.

배터리와 충전 등 기본적인 사용 편의성도 한층 높아졌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슬림한 USB-C 타입의 범용 충전기를 제공해 편리함을 더했으며, 갤럭시 북3 울트라는 기존 제품보다 향상된 최대 100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 빠르고 매끄러운 갤럭시 기기 간 연결 경험으로 생산성 향상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쉽고 빠르게 갤럭시 모바일 제품과 매끄러운 연결을 지원한다.

먼저 갤럭시 북3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휴대폰과 연결(Phone Link)' 앱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지원하고 생산성을 대폭 향상했다.

갤럭시 북3에서 스마트폰의 메시지와 전화를 송수신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만 설치되어 있는 앱을 갤럭시 북3에서도 실행할 수도 있다.

갤럭시 북3의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서 가장 최근에 사용한 갤럭시 스마트폰 앱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보던 웹 페이지를 그대로 갤럭시 북3의 웹 브라우저에서 이어볼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핫스팟(Hot Spot)을 통해 Wi-Fi에 연결하고 싶은 경우, 스마트폰에서 핫스팟을 켤 필요 없이 갤럭시 북3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핫스팟을 켜고 연결할 수 있다.

갤럭시 북3는 '삼성 멀티 컨트롤(Multi Control)' 기능도 지원한다. 이 기능은 갤럭시 북3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양쪽 기기의 화면 간에 커서를 자유롭게 이동시켜 글자와 이미지를 손쉽게 복사하고 붙여넣을 수 있다. 사진이나 파일은 드래그 앤 드롭으로 편리하게 옮길 수 있다.

한편 갤럭시 북3는 PC용 삼성 패스 기능도 추가했다. 이 기능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갤럭시 스마트폰의 'Expert RAW' 앱을 활용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대용량 원본 사진이 갤럭시 북3로 자동 전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편리한 사진 편집이 PC에서 가능해진다.

◇ 지속 가능한 고객의 일상을 위한 노력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3 시리즈의 일부 부품에 폐어망과 폐 생수통을 재활용한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폐 생수통 재활용 소재를 20% 사용해 만든 재활용 플라스틱(PC,Polycarbonates)은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와 갤럭시 북3 울트라 제품의 풋커버, 후면 내부 케이스에 적용됐다.

폐어망 재활용 소재를 20% 사용해 만든 재활용 플라스틱(PA,Polyamide)은 디스플레이 하단 내부 케이스에 적용됐다.

재활용 소재의 사용에 대해 UL로부터 ECV(Environmental Claims Validation) 검증을 받았다(검증 방법: Environmental Claims Validation Procedure (ECVP) for Recycled Content, UL 2809 - Fifth Edition).

또한 갤럭시 북3 시리즈에 사용된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는 휘발성유기화합물(VOC, Volatile Organic Compounds)의 방출량을 국제 기준치 이하로 최소화해 미국 안전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그린 가드 골드(Green Guard Gold)' 인증을 받았다(인증 기준: UL 2819 - 2013 Gold Standard for Chemical and Particle Emissions for Electronic Equipment).

◇ 갤럭시 북 울트라 14일부터 국내 사전 판매 시작, 공식 출시는 22일

삼성전자는 2월 14일부터 갤럭시 북3 울트라의 국내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공식 출시일은 2월 22일이다.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는 2월 2일부터 국내 사전 판매가 시작되며, 공식 출시일은 2월 17일이다.

갤럭시 북3 울트라는 40.6cm 사이즈에 그라파이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3 프로 360은 40.6cm, 갤럭시 북3 프로는 35.6cm와 40.6cm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며, 그라파이트와 베이지의 2가지 색상을 모두 선보인다.

갤럭시 북3 울트라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 347만원부터, 갤럭시 북3 프로는 188만원부터, 갤럭시 북3 프로 360은 259만원부터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사전 판매 기간 저장용량 업그레이드,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MS office) 패키지, 노트북 파우치, 콘텐츠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

더보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11월 18일까지 실시, ‘정부24’ 앱에서 가능 [시흥타임즈]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에 주민 등록된 전 세대를 대상으로 주민등록지와 실거주지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7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2024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올해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7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 ‘정부24’ 앱(App)을 이용해 각 세대가 직접 참여하는 비대면-디지털 조사(이하, ‘비대면 조사’)가 진행된다. 이후, 통장 및 동 담당 공무원이 거주지를 방문해 직접 거주 여부를 확인하는 방문 조사가 진행된다. 비대면 조사는 조사 대상자가 본인의 거주지에서 ‘정부24’ 앱에 접속해 사실조사 사항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위치기반(GPS) 기술을 활용해 대상자가 주민등록지에 거주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된다. 본인의 주민등록지에서 참여해야 하며, 주소지가 같은 세대 내 1인이 세대 전체를 대표해 조사에 응답할 수 있다. 방문 조사는 비대면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세대와 중점 조사 대상이 포함된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중점 조사 대상이 포함된 세대는 비대면 조사에 참여했더라도 방문 조사가 진행된다. 중점 조사 대상은 100세 이상 고령자, 5년 이상 장기 거주 불명자, 복지 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