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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희망울타리단 합동캠페인

복지사각지대 및 후원업체 발굴 관련 홍보 활동

은행동 인적안전망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홍남표)와 희망울타리단(회장 장대영)은 지난 10일, 복지 사각지대 및 후원업체 발굴을 위한 합동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은행동 희망울타리단, 은행동 직원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복지제도 안내 전단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관련한 홍보 물품을 주민에게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홍남표 위원장은 “요즘 뉴스를 보면 생활고 및 고독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들이 자주 발생하는 것 같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 위기 가구가 방치되는 사례가 없도록 주위에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장대영 회장은 “복지 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합동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3회째 진행되고 있으며, 주민 스스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취약계층에게는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공적급여 신청, 민간자원 연계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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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