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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어르신 위한 고령친화상점 조성

[시흥타임즈]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어르신 고객의 상점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고령친화상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작년 사업 결과와 지역 내 소상공인의 의견을 반영해 대야·신천동 내 지역상점 7개소 주출입구 계단에 경사로를 설치하고, 미끄럼방지 매트 150여개를 지원했다. 

고령친화상점 조성사업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적·정서적 불편을 겪는 고령자 고객의 특징을 고려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상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시범 고령친화상점 3개소를 지정하고, 매장환경을 고령자 고객에게 편리한 형태로 개선하기 위해 큰 글씨 메뉴판, 단차제거발판, 휴식의자 등 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박건호 마을복지과장은 “대야·신천동은 원도심 지역으로 고령자 비율이 높고, 그 비율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고령친화적인 정책 및 콘텐츠 개발이 필수적이다. 앞으로 고령자들을 배려하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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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