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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쾌적한 대야신천권 위한 추석맞이 제초작업 ‘활발’

[시흥타임즈]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 연휴에 도심 내 마을공원과 광장, 수변공원인 도심하천 등 야외 시설에 주민들이 많이 이용할 것을 예상해 집중적인 제초 작업에 들어갔다.

이는 올해 잦은 비와 날씨의 영향으로 예년에 비해 풀 자람이 왕성한데다, 모기 등 해충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증가하는 데 따른 발 빠른 판단으로 마련됐다. 

대야신천권의 경우, 도심 내 수변공원인 신천과 마을공원 주변, 원도심 내 녹지대와 취약지 주변에 많은 해충들이 서식하면서 저녁마다 극성을 부려 그동안 보건소와 동주민센터(유관단체)와 협력해 꾸준히 방역을 실시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행정력의 한계로, 현장행정에 일정부분 집중하지 못한 데에 따라 이번 추석맞이 합동작업을 펼치게 됐다. 

이번 사업은 담당부서인 안전생활과(과장 박명기)와 다다마을관리기업(대표 고영진), 동주민센터와의 협업으로 실시 중이다.

대야‧신천권 하천 및 공원녹지대 주변 제초작업 신고 문의는 안전생활과(031-310-2686~2689)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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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