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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화유천어린이집, 정왕1동에 사랑의 저금통 전달

[시흥타임즈] 시흥시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병기)는 지난 6월 10일 시화유천어린이집과 함께 이웃사랑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가정의 달을 맞아 유천어린이집 원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은 소중한 성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담긴 이번 기부는 관내 저소득 아동들에게 희망과 온기를 전하고자 하는 뜻을 담았다.

후원금은 총 31만 3천 원이며,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 원아들이 사랑의 저금통에 정성껏 모은 금액이다. 해당 성금은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돼 저소득 소외계층 지원과 공익 목적 사업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시화 유천 어린이집은 관내에 운영 중인 보육시설로 1996년 10월 개원해 현재까지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 중이다.

정영애 유천어린이집 원장은 “관내 어려운 주민들 삶의 질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에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라며 “앞으로도 저금통 모금 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 나눔을 실천하면서 작은 마음이 모여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꾸준히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윤병기 정왕1동장과 금순정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 실천에 참여한 어린이집 아동과 학부모 및 교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온정이 넘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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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장이 직접 책임지고 해결하는 ‘책임동장 민원관리제’ 본격 시행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이달부터 ‘책임동장 민원관리제’를 시행한다. 이 제도는 주민과 가장 밀접한 행정조직인 동 단위에서 동장이 주요 민원을 직접 접수하고, 민원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방식으로,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책임동장 민원관리제의 핵심은 현장 중심 행정 실현이다. 각 동에서는 지역별 특성과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해결이 시급하거나 반복되는 민원을 우선 발굴하고, 이에 대해 현장 점검과 주민 소통, 관계기관 협의 등을 통해 구체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시는 관련 부서들도 책임동장 민원을 우선으로 검토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함으로써 시와 동 간 행정 연계를 강화하고 민원 해결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각 동에 제기된 민원이 접수되는 데 그치지 않고, 동장이 중심이 되어 끝까지 책임지고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책임동장 민원관리제를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시는 이번 제도를 통해 각 동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민원 해결의 속도와 품질을 함께 개선해 시민 중심의 효율적인 행정 체계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