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 정기권 추첨 제도는 지난 2월 도입됐으며, 이번 하반기 추첨에는 신규 공영주차장 3개소(신천2교, 신천근린공원, 신천사회주택)가 추가됐다.
하반기 추첨 대상 공영주차장은 총 376면으로, 533명의 시민이 신청하여 평균 경쟁률 1.4:1, 최고 경쟁률 2.2:1(대야포도탑 공영주차장)을 기록했다.
당첨자 및 차순위자는 홈페이지(https://parking.shsi.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필수 증빙서류 제출하고 이용료를 납부한 후 9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해당 주차장을 6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공사는 회원가입과 정기권 신청을 돕는 현장 도우미 제도와 시민,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추첨 참관단을 통해 추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한편, 신규 공영주차장 인근 상가, 주택, 주민센터 등에 홍보지를 배부하여 정기권 추첨 제도 홍보를 위해 노력했다.
정동선 사장은 “공영주차장 정기권 운영 방식의 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협조에 감사하다”며 “누구나 공정하게 공영주차장 이용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최상의 주차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기권 추첨 관련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https://parking.shsi.or.kr) 또는 공사 교통사업팀(T.031-488-6877)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