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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시 온라인 브랜드숍 '별별마켓' 오픈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전국 최초로 사회적기업과 손을 잡고 온라인 브랜드숍을 오픈한다. 

시흥시 사회적기업 ㈜소셜에코(대표 왕상민)에서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온라인 쇼핑몰 ‘별별마켓’에서 ‘시흥꿈상회 온라인 브랜드숍’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시흥시 캐릭터 해로·토로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관련 상품에 대한 온라인 판매 요청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데 따라 이뤄졌다. 

시는 사회브랜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상품의 온라인 판매 활로를 구축함으로써, 시흥브랜드 인지도 향상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흥꿈상회 온라인 브랜드숍’은 인터넷 검색창에 ‘별별마켓’ 또는 ‘시흥시’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시 캐릭터 해로·토로를 활용한 메모지, 노트, 키링, 배지 등 다양한 상품과 ㈜모나미와 협업한 특별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시흥브랜드 상품의 온라인 입성을 기념하며, 시흥시와 ㈜소셜에코는 8월 18일부터 제품 구매 이벤트와 SNS 리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금액에 상관없이 모든 제품이 무료 배송되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과 해로토로 상품을 증정한다. 

임병택 시장은 “코로나19로 변화된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상품 판매에 더욱 집중할 것”이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개발하고,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손쉽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사회적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시흥꿈상회 온라인 브랜드숍’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특히 환경보호 등 공익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상품을 기획하는 등 ‘착한소비’ 마케팅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별별마켓과 시흥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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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북섬 활성화 한마음"… 관계기관 현장점검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시화호 조성 30주년 기념행사로 거북섬에서 다채롭게 열릴 행사 및 축제와 관련해 현장 시설물을 살피고, 거북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23일 거북섬을 방문해 현장점검과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현장점검 및 회의는 올여름 거북섬에서 개최될 다양한 해양 축제를 대비하기 위한 시설물 안전 점검을 비롯해 웨이브파크 내 ‘라군(바다로부터 분리돼 형성된 호수)’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한 시흥시 각 부서 담당자와 시흥도시공사 및 시흥산업진흥원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점검 활동과 함께 방안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참석자들은 거북섬 일대를 돌며 해양 축제 현장 및 해안 산책로 조성 현장을 점검하고 방호벽 정비 작업 상태와 해안 덱 및 공연 덱 설치 공사 현황을 확인하며 안전관리 점검에 집중했다. 또한, 웨이브파크 라군 일대를 찾아 라군 활용 방안과 지역 명소 활성화를 위한 개선점을 논의했다. 아울러, 다음 달 초 정식 개관을 앞둔 시화MTV 메가스퀘어에 있는 ‘본다빈치 뮤지엄 시화’를 방문해 관람객의 동선을 확인하며 최종 시설 점검을 진행하고, 개장에 따른 시너지 방안 마련에 고심했다. 한편, 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