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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화병원, 지역 사회복지시설기관과의 만남

  

(시흥타임즈=홍성인 기자) “성공적인 복지구축 위해 앞장 서 나가자

 

시화병원이 15일 시흥시 내 사회복지시설기관장들과 실무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한 해 동안의 성장과정을 살펴봄과 동시에 협력을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화병원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사회복지시설에서 직접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대거 참여해 복지시설에 대한 현 상황과 애로사항 등에 대해서 서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시화병원 최병철 이사장은 쉽지 않은 발걸음임에도 불구하고 찾아와주신 각 기관의 여러분들께 진심어린 감사를 표한다.”사회의 복지를 담당하고 있는 부분에서 시화병원과 사회복지시설은 결코 다르지 않다. 서로 협력해 나아가 지역사회의 성공적인 복지구축에 앞장 서 나가길 기대해본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최창균 병원장은 시화병원소개 및 현황보고를 통해 시화병원이 무엇보다 환자를 중심으로 한 진료서비스에 매진하고 있다우리 병원이 끝까지 들어주고 알기 쉽게 설명하는 환자중심병원을 내세우고 있는 만큼 환자들을 진단·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음을 편하게 하는 것도 우리가 해야 할 일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배울 점은 배우고 부족한 점은 서로 보완해 나가 우리가 가장 우선 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다시금 자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후 사회복지시설 일선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응급조치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과 가정간호센터소개 등 실무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 이어졌다.

 

이어 모든 교육을 마친 후 각 기관들에 대한 소개와 간담회를 끝으로 이날 간담회는 마무리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실무자는 열악한 사회복지시설에서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들을 위해 이 같은 자리를 마련해 준 시화병원에게 감사를 전한다.”면서 실무자라면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할 내용들에 대해 교육받고 상호 협의하는 시간을 가지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시흥시 유일의 인증의료기관인 시화병원은 이날 간담회를 시작으로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향후 지역의 발전·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에 대해 더욱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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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취약계층 고충민원 집중 신청받아 [시흥타임즈] 국민권익위원회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 국민권익위 누리집 등을 통해 저소득층, 고령자, 장애인, 청년, 노인,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의 고충민원을 집중 신청받는다. 중점 신청 대상은 ▴긴급생계지원비 지급 거부 ▴장애인 이동 및 편의시설 부족 ▴청년‧경력단절 여성 등의 취업 및 주거 대책 ▴부당한 소상공인 보증‧자금 지원 거부 ▴폭염대비 노인 휴식시설 정비 소홀 ▴반복되는 침수 피해 및 태풍‧폭우 등에 따른 주택‧시설물 정비 미흡 등 취약계층의 생명‧안전에 관하여 긴급한 행정 대응이 필요한 전 분야다. 여름철 폭염과 수해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나 취약계층은 재난 대응의 사각지대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조치는 고충민원의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의 제도를 홍보하고, 취약계층의 생명‧안전 관련 민원을 사전에 집중 청취하여 선제적으로 재난을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행정기관의 위법‧부당한 행정으로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은 누구나 육하원칙에 따라 사실과 관련된 증빙자료 등을 기재해 국민권익위에 신청하면 된다. 고충민원은 국민권익위 누리집(www.acrc.go.kr), 국민신문고, 우편‧방문‧팩스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