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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시 특화 옥외광고 종사자 교육 성료

[시흥타임즈]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6월 26일 시청 늠내홀에서 옥외광고물에 대한 인식개선과 올바른 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2025년 시흥시 특화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날 교육에는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옥외광고물 관리 및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시흥시는 지난해부터 옥외광고사업자 교육을 타 지자체와 달리 직영 방식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위탁 운영에 비해 지역 실정에 맞춘 맞춤형 교육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실효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한국옥외광고센터 이미선 연구원이 ‘간판 디자인의 중요성과 기본원칙’을 주제로 강의했으며, 2부에서는 시흥시 박승철 광고물관리팀장이 ‘옥외광고물 관련 법적 의무 사항’, ‘간판 설계도서 작성법’, ‘안전 시공 기준’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을 설명해 현장 적용도를 높였다. 또한, 시흥시 특화 사업인 드론·인공지능(AI) 융합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시스템 영상을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이목을 단번에 집중시켰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정왕동 옥외광고사업자는 “교육을 통해 옥외광고 관련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유익했고, 특히 간판 허가ㆍ신고 시 안전 점검 기초 자료가 되는 설계도서의 중요성을 다시금 인식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박정헌 시흥시 경관디자인과장은 “지난해부터 시행해 온 직영 교육은 업계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현장 교육을 확대해 옥외광고 사업자들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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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핑] 시루 충전+사용 20% 할인… 시흥시, ‘흥해라 흥세일’로 소비 유발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8월부터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말마다 대규모 소비 촉진 행사 ‘흥해라 흥세일’을 연다. 정호기 경제국장은 12일 브리핑에서 “이번 행사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를 극대화하고 시흥 경제 회복 속도를 높이기 위한 민관 합동 소비 축제”라며 “행정과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만큼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고 밝혔다. ‘흥해라 흥세일’의 핵심은 ‘시루팡팡데이’다. 지역화폐 ‘모바일 시루’ 충전 할인과 사용 할인을 동시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8월에는 충전 7%와 사용 7%를 합쳐 총 14%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9월부터 12월까지는 각각 10%씩, 최대 20%까지 할인한다. 시흥시는 15억 원 규모로 진행되는 시루팡팡데이가 상당한 소비 유발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행사는 관내 모든 시루 가맹점에서 진행되며, 특히 9월 시흥갯골축제와 11월 소상공인의 날 기간에는 할인 기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하나의 축인 ‘동네 상권 소비 캠페인’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맞춤형 소비 촉진 행사를 열 수 있도록 상권별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매직쇼, 버블쇼, 경품 추첨, 버스킹 공연 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