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타임즈] 지난 7월 1일 제6대 시흥시민호민관으로 취임한 박명기 호민관이 시민들과의 현장 소통을 넓혀가고 있다.박 호민관은 행정기관의 위법ㆍ부당한 처분이나 불합리한 제도로 권리가 침해된 고충민원 현장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지속적·반복적 민원 현장까지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각 동 유관 단체장과의 만남을 통해 호민관 제도를 알리고, 지역 고충 민원을 직접 청취했다. 또 동네관리소 대표들과 대화를 나누며 주민들의 생활 현장에서 나타나는 어려움과 반복 민원 사례를 공유하는 등 현장 소통에 힘을 쏟고 있다.
박명기 시흥시민호민관은 “그동안 고충 민원의 사후 처리가 중점이었다면, 이제는 민원 당사자 간 소통과 상담, 조정을 통한 사전 예방 역할도 중요하다”라며, “시민들이 언제든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생활 속 상담창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