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수도요금을 납부하거나 민원 상담을 하려면 업무시간에 전화나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시키기 위해 구축됐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수용가번호’만 입력하면 요금내역을 한눈에 확인하고,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반응형 웹사이트로 개편해 컴퓨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모바일기기 이용 때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요금 조회․납부(가상계좌, 신용카드) ▲실시간 이사정산 ▲자동(이체)납부 신청·해지 ▲전자고지 신청·해지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이사 당일 수도요금 실시간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 전출입 수용가간 요금분쟁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민원인이 거래 은행을 직접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자동이체 신청은 간단한 본인인증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도록 접수방법을 개선하기도 했다.
단, 수도요금이 세대별로 개별 고지되지 않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시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 상하수도 요금 납부편의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상하수도요금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https://water.siheung.go.kr) 또는 상수도과 수도요금팀(ARS 031-5183-04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