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장학금 전달은 2021년 연성동 마을복지계획 사업인 ‘연성동 청소년 행복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연성동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교육비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청소년 교육비(장학금) 직접 지원사업과 다양한 복지자원(후원처) 발굴을 통한 후원 연계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장학금 지원대상자는 한부모가정 및 사례관리대상자 자녀와 경기도 생활장학금 신청자 중 탈락자를 중심으로 평소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총 6명의 학생을 선정했다. 지난 제3차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 시 지원대상자와 지원규모 등에 대한 의결을 통해 확정했다.
이번에 장학금을 전달 받은 학생의 학부모는 “우리 아이를 위해 이렇게 소중한 장학금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아이교육을 위해 잘 사용하겠고”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명숙 민간위원장은 “연성동에서 거주하면서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는 모범적인 학생들에게 협의체 위원님들의 마음을 담은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며 “연성동 청소년 행복드림사업은 연성동 주민들께서 직접 선정해주신 마을복지계획 사업인 만큼,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청소년들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자원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