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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사우 주민협의체, 사회통합 함께할 위원 모집 등 홍보 캠페인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지난 23일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시흥에 사는 우리들 주민협의체(이하, ‘시사우’)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유동인구 밀집지역인 정왕어린이도서관 사거리와 정왕시장 인근에서 시사우 주민협의체 소개를 시작으로 신규위원 모집 안내와 함께 시정소식 홍보 활동으로 진행됐다.

시사우는 지난 3월 정왕보건지소에서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 관련 의료통역 봉사를 지원한 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시흥시는 시사우 활성화와 체계적 운영을 위해 지난 5월 「시흥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 내 ‘다문화·외국인 주민협의체’ 조항을 신설했다.
 
현재 시사우는 현장 중심의 정책 발굴을 통해 ‘사회통합’이라는 목표를 향해 풍부한 활동 경험과 투철한 봉사정신을 지닌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7월 6일까지 신규 위원을 모집 중이다. 

시사우 대표 주민이자 몽골인인 나미영 씨는 “이번 캠페인에 시사우 위원들이 직접 나서 활동 홍보 및 신규위원 모집 안내 등을 통해 스스로의 역할을 점검하는 시간이 됐다”면서 “주민이 주도적으로 정책 발굴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이 마련돼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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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갯골축제,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 선정 [시흥타임즈] 시흥시의 대표 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2024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지난 1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이하, ‘과제 지원사업’)'에 선정된 3개 축제가 발표됐다. 이번 과제지원 사업은 전국 65개 문화관광축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3개 축제를 선정했다. 심사 과정에서는 ▲각 축제가 제안한 과제의 실행 가능성 ▲지원 필요성 ▲지속가능성 확보 ▲기대효과 ▲전담 조직 역량이 중점적으로 평가됐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지원 사업은 캐릭터 마케팅 지원 분야로, 축제 전용 캐릭터 개발 및 활용 홍보를 통해 문화관광축제의 인지도를 높이고 기념품 판매를 통한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한다. 사업을 통해 선정된 3개의 축제는 총 2억 5천만 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시흥갯골축제는 정체성에 맞는 축제브랜드 캐릭터를 개발해 홍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며, 시는 이번 캐릭터 마케팅 사업을 통해 시흥갯골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캐릭터를 활용해 관람객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축제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