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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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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파크 정왕파크타크라점, 정왕2동에 ‘사랑의 백미’ 기탁

[시흥타임즈] 골프존파크 정왕파크타크라점이 지난 25일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관내 저소득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15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50포를 전달하는 선행을 보였다.

이날 후원된 물품은 지역의 소외계층 및 저소득층에게 많은 관심을 갖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독거노인과 소외계층 5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광현 골프존파크 정왕파크타크라점 대표는 “무더운 날씨로 힘들어하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나눔을 전하고 싶어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돕는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소영 정왕2동장은 “경기 침체가 심화돼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인데도 백미 기부로 지역주민에 온정의 손길을 전해주신 데 깊이 감사드리며, 지원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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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취약계층 고충민원 집중 신청받아 [시흥타임즈] 국민권익위원회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 국민권익위 누리집 등을 통해 저소득층, 고령자, 장애인, 청년, 노인,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의 고충민원을 집중 신청받는다. 중점 신청 대상은 ▴긴급생계지원비 지급 거부 ▴장애인 이동 및 편의시설 부족 ▴청년‧경력단절 여성 등의 취업 및 주거 대책 ▴부당한 소상공인 보증‧자금 지원 거부 ▴폭염대비 노인 휴식시설 정비 소홀 ▴반복되는 침수 피해 및 태풍‧폭우 등에 따른 주택‧시설물 정비 미흡 등 취약계층의 생명‧안전에 관하여 긴급한 행정 대응이 필요한 전 분야다. 여름철 폭염과 수해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나 취약계층은 재난 대응의 사각지대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조치는 고충민원의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의 제도를 홍보하고, 취약계층의 생명‧안전 관련 민원을 사전에 집중 청취하여 선제적으로 재난을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행정기관의 위법‧부당한 행정으로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은 누구나 육하원칙에 따라 사실과 관련된 증빙자료 등을 기재해 국민권익위에 신청하면 된다. 고충민원은 국민권익위 누리집(www.acrc.go.kr), 국민신문고, 우편‧방문‧팩스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