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1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흥시를 대표하여 해외파견 사업에 참가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국제교류사업 통합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더 넓은 세상으로! 청소년조사연수단」과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사업에 참여할 청소년과 학부모,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발대식에서는 문화예술 해외답사단의 소고 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전달과 함께 해외 답사 전 시흥시의 민간외교관으로서의 임무와 참여소감 등 각오를 다지고 참가자들의 테마별 답사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시흥시의「더 넓은 세상으로! 청소년조사연수단」사업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답사 주제와 일정을 기획하여 7월 18일부터 일본, 스페인, 스위스 등 10개 팀 50명의 청소년이 9개국에 조사 연수를 다녀올 예정이다.
또한,「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은 문화예술과 역사탐방 두 가지 주제로 각각 전문가 사전 교육을 받은 후 8월 1일부터 각각 4박5일간의 일정으로 일본과 러시아를 다녀오게 된다.
한편, 시흥시는 「더 넓은 세상으로! 청소년조사연수단」과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사업을 하반기에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가 문의는 시흥시청 교육청소년과 청소년국제교류팀(031-310-361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