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교육은 시민 홍보자원을 발굴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홍보를 확산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매년 운영해 온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 교육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활용해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실습 중심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참가자들의 실력에 따라 입문반과 심화반으로 나뉘며 6월 25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8회에 걸쳐 진행되는 입문 교육에서는 영상 제작의 기초 이론과 실습을 배우고, 4회에 걸쳐 이뤄지는 심화 교육은 ‘편집, 기획, 개인 인지도 확보 전략 수립’으로 나눠 각 분야에 맞는 특강 강사의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 참가자에게는 ▲크리에이터 심화 교육 수강 기회 제공 ▲시흥 홍보 서포터즈 활동 기회 제공 ▲우수작품 선정 시 ‘시흥시청’ 유튜브 채널 게시 등 크리에이터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자격은 개별적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에 필요한 장비와 프로그램을 갖추고, 교육 이수 후 시흥 홍보 서포터즈로서 꾸준히 활동할 의향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출 서류 심사 결과, 동점자가 있으면 시흥시민을 우선 선발한다.
참가 신청은 홍보물의 정보무늬(큐알코드)를 통해 신청서(구글폼)를 제출하면 된다. 본인의 영상 포트폴리오가 있으면 전자우편(shc6th@jckconlab.com)으로 별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최종 참가자는 6월 15일 시흥시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한희재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시민들이 이번 교육으로 역량을 강화해 시흥의 이야기를 더 참신하고 획기적으로 전할 수 있는 영상 홍보 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시민의 참여와 공감을 이끄는 홍보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시흥시 홍보담당관 영상홍보팀(031-310-364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