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동안 함현초등학교와 도일초등학교는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없어, 학생들의 체육활동은 물론 각종 교육행사를 개최하는데 큰 불편을 겪어왔다. 특히 최근 미세먼지 발생 빈도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학생 건강보호 차원의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조정식 의원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직접만나 함현초·도일초 다목적 실내체육관 사업의 시급성을 적극 설명하였고 그 결과 다목적 실내체육관 신축을 위한 예산 33억4,700만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함현초·도일초 다목적 실내체육관은 올해 설계를 시작으로 2021년 상반기 완공될 예정이며, 학교 체육수업과 각종 교육행사는 물론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도 활용 될 예정이다.
조정식 의원은 “그 동안 열악한 환경에서 불편함을 감내해야했던 함현초·도일초 학생들에게 늦었지만 조그만 선물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보다 나은 교육여건에서 공부하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정식 의원은 20대 국회 들어도 지역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정부 특별교부세와 경기도 특정교부금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8년 한 해만 ▲월곶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비 32억원 ▲배곧도서관 건립비 25억원 ▲정왕동 어울림체육센터 건축비 15억원 등 모두 11개 사업에 총 133억9,000만원의 정부 특별교부세와 경기도 특정교부금을 확보하는 등 지역 숙원사업 예산성과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조정식 의원은 “시흥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이 있었기에 이 같은 예산확보가 가능했다”면서 “항상 시흥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