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아이엠스쿨'을 통해 도내 1,900여 개의 꿈의학교 정보를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지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이엠스쿨은 가정통신문, 급식 등 학교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여기에 접속해 꿈의학교 탭을 누르면 지역별 꿈의학교 현황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또 원하는 꿈의학교를 선택하면 해당 학교의 모집 기간과 인원, 교육 기간과 내용, 교육과정 운영 방법 등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한관흠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장은 “아이엠스쿨과 연계한 경기꿈의학교 지도 활용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꿈의학교 선택권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교육청은 경기꿈의학교를 확산시켜 학생들이 꿈을 향해 스스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경기꿈의학교는 작년에 참여했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꿈 조사 결과를 반영해 11개 주제 영역에 걸쳐 총 1,919교를 선정해 이달 1일부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경기꿈의학교 홈페이지 https://village.goe.go.kr )
현재 시흥시의 경우 △학생이 스스로 계획하여 운영하는‘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9교, △마을교육공동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는‘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35곳을 선정하여 꿈의학교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