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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 수해현장1] 복구에 ‘팔 걷은 민·관’

(시흥타임즈=우동완 기자) 24일 시흥시 신천동 일원 침수 피해를 입은 지역에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들이 대거 투입돼 피해복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천동주민센터는 24일 오후 3시 기준으로 수해 피해를 입은 가구가 201가구고 수재민은 19가구 50명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시흥시 신천, 대야, 은행동 일원 전체 피해 상황은 24일 현재까지 240여가구가 침수 피해를 본 것으로 파악되지만 각 동에서 접수된 상황이 시청에서 즉시 집계되지 않고 있어 피해 가구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신천동 일대 피해복구을 위해 투입된 인원은 300여명으로 침수피해가 발생한 주택에 배수와 청소작업 등으로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다. 

침수 피해를 입은 신천동 거주 김모씨는 "생전 처음 겪는 일에 망연자실 했는데 자원봉사자들이 와서 도와주니 힘이 난다" 며 "다시는 이런일이 없도록 관계당국이 미리 대비 해달라"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수해 복구를 위해 가능한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신속히 복구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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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