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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시, 2021년 상반기 민원단축 우수 공무원 표창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민원서류를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단축 처리해 민원행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 및 만족도를 향상시킨 2개 우수 부서와 공무원 6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민원처리 단축 우수부서로는 기획조정실 징수과와 행정국 토지정보과가 선정됐다. 

우수 직원으로는 복지정책과 진신용 주무관, 소상공인과 박혜빈 주무관, 위생과 김영주 책임관, 농업정책과 박은미 주무관, 김기범 주무관, 환경정책과 김미경 책임관 등 6명이 각각 선발됐다. 

민원처리 우수부서와 직원들은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처리와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흥시장 표창과 포상금(시루)을 지급받았다.

연제찬 부시장은 “이번 시상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처리 속도와 업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민원단축 마일리지제도’는 올 초 시흥시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도입됐다. 2일 이상 유기한민원 498종·4만 여 건에 대한 민원처리를 법정처리기한보다 단축 처리 시, 단축 기간과 처리건수에 비례한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 적립으로 누적점수가 많은 직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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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매화산업단지,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수료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임창주)은 지난 8월 20일, 시흥시 매화일반산업단지 내 선우산업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시흥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가 운영, 매화산단경영인협의회가 협조하여 추진되었으며, 외국인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직장 내 원활한 소통 및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2025년 3월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총 37회에 걸쳐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로 운영되었으며, 외국인 근로자 17명이 참여하였다. 특히, 한국어 강사를 직접 산업단지로 파견해 근로자들이 근무 이후에도 편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 점이 특징이다. 수료식은 외국인 근로자들이 근로를 마친 뒤 오후 7시부터 진행되어, ▲수료장 전달 ▲학습 성과 공유 ▲수료자 소감문 발표 ▲기업 대표의 격려 등이 진행되었으며, 수료자들은 “직장에서 필요한 한국어를 배워 자신감이 생겼다.”, “지역 생활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전하며 학습 성과를 함께 나누었다. 임창주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외국인 근로자가 지역과 기업에서 안정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