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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한전 시흥지사, 온누리 상품권 기부로 관내 이웃에 전한 따뜻한 손길

[시흥타임즈] 시흥시는 지난 16일 한국전력 시흥지사가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100만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한전 직원들의 급여 및 시흥지사 자체 후원으로 마련됐고,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10가구에 후원될 예정이다. 

한전 시흥지사는 지난 2019년도부터 매년 년 2~3회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한전 시흥지사 관계자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매년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 의사를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법정 취약계층이 아닌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에게 두루 전달될 수 있도록 동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통해 후원금을 지원할 것”이라며 한전 시흥지사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손길과 관심에 감사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꼭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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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