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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시 홍보 거버넌스, '도시브랜드 가치 향상' 힘써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지난해에 이어 기관 및 단체의 전략적 통합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홍보 거버넌스’를 확대 재정비하고, 2024년 첫 정례회를 시작으로 힘찬 활동에 돌입했다.

지난 27일 한국공학대 비즈니스센터 중회의실에서는 ‘시흥시 홍보 거버넌스 협의체(이하, ‘협의체’)’의 올해 첫 회의가 개최됐다. 협의체 기관들은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한 양방향 소통을 기치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특히 오는 10월에 열릴 시화호 30주년 기념행사를 앞두고, 환경교육의 거점센터로 주목받고 있는 시흥에코센터가 홍보 거버넌스 기관으로 협의체에 새롭게 합류해, 시민들에게 환경보존 및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데 더욱 힘을 실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지난해 시흥시는 시화호 조성 30주년을 앞두고, 환경부로부터 환경교육 도시로 지정되면서 시흥에코센터를 중심으로 환경교육 도시 정책을 실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날 협의체는 시흥에코센터와의 홍보 연계 방안을 발굴하는데도 머리를 맞댔다.

시 관계자는 “시흥에코센터를 비롯한 관계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해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2024 시화호의 해’를 맞아 연중 펼쳐지는 다양한 사업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힘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시흥시 홍보 거버넌스는 총 11개의 산하기관 및 대학(시흥시, 시흥도시공사,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한국공학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시흥에코센터)의 실무자들로 구성됐다.

이날 협의체 회의에서는 기관별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공유했다. 또한, 협의체는 올해에도 분기별 정기회의 및 수시회의를 열어 다양한 기관 간의 정책 공유와 홍보 마케팅 방안 마련에 대해 소통할 계획이다.

특히 협의체의 11개 기관 및 대학은 ▲기관 및 단체의 자발적 참여와 양방향 소통을 통한 도시브랜드 강화 ▲소통과 협업을 통한 공동 홍보 과제 발굴 및 논의 ▲기관별 실무자 홍보역량 강화 및 매체 운영 방법 공유 ▲기관 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일원화된 시정 철학 및 메시지 강화 홍보에 주력해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힘을 모은다.

또한, 시의 다양한 이슈가 발생하면 수시로 전략적 통합 홍보활동과 캠페인을 전개해 시민들과 적극적인 양방향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2월에 구축된 홍보 거버넌스 협의체는 지난 1년간 총 7차례의 정례회의와 4차례의 기관 탐방을 진행하며, 통합 마케팅 홍보에 집중해 시의 주요 정책과 행사를 널리 알리는 데 주력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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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학대, 지능형로봇 특성화고 부트캠프 교내교육 성료 [시흥타임즈] 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 이하 한국공대)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경기항공고, 군자디지털고, 경기자동차과학고, 수원공업고 학생 135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7일 ‘지능형로봇 특성화고 부트캠프 교내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트캠프는 지능형로봇 분야 진학 및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첨단 로봇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공대 지능형로봇 관련 학과와 연구 역량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에서는 △4족보행 로봇 작동 실습 △모빌리티 제작 실습 △협동로봇 작동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각 실습실에는 전공 연구원이 상주해 학생들의 실습을 밀착 지도했으며, 학생들은 로봇이 실제로 작동하는 원리를 직접 확인하며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특히 한국공대 컴퓨터전자공학과 채정병 교수의 주도로 진행된 ‘지능형로봇 관련학과 진학 설명회’에서는 입시 절차, 취업 전망, 학교생활 등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가 이뤄졌다.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질문을 이어가며 관련 정보를 꼼꼼히 메모하는 등 높은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한국공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이 최신 로봇 기술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