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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민원처리 우수 부서·직원 시상 및 간담회 열어

[시흥타임즈]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7월 31일 시청 다슬방에서 ‘2025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부서 및 직원 시상식과 간담회’를 열고, 신속하고 성실한 민원 응대로 시민 만족도를 높인 우수 부서와 직원을 격려했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 부서로는 동물축산과, 기후에너지과, 건축허가과 등 3개 부서가 선정됐으며, 개인 분야에서는 유기한 민원 3명, 국민신문고 민원 6명 등 총 9명의 공무원이 우수 직원으로 뽑혔다.

‘민원처리 우수 평가’는 민원 처리건수, 처리 기한 단축률, 법정기한 준수율 등의 정량지표와 민원제도 개선 노력, 민원 답변 충실도 등 정성지표를 종합해 유기한 민원 및 국민신문고 처리 실적을 종합해 매년 상하반기에 나눠 두 차례로 진행된다.

이날 시상식을 마치고 열린 간담회에서는 임병택 시장이 수상자들에게 직접 축하 인사를 전하며, 민원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임 시장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행정을 실천하는 민원 담당 직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가 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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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핑] "겨울철 대설·한파 빈틈없이 대비"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다가오는 겨울철 기습적인 한파와 폭설 등에 대비하기 위해 ‘겨울철 재난 안전 대책’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박영덕 안전교통국장은 4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개최한 언론브리핑을 통해 “선제 대응 체계 구축과 현장 대응 강화를 중심으로 겨울철 다양한 위험 요소에 신속히 대응하며, 시민 안전과 생명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시흥시는 단계별 24시간 상황 관리 체계 가동으로 사전 대비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11월 1일부터 내년 3월 25일까지를 ‘겨울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여러 재난 상황에 체계적으로 대비하는 중이다. 또, 시민이 주로 이용하는 전통시장 내 아케이드(아치형 비 가림 지붕) 등 적설 취약 구조물의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부식, 누수 등의 문제가 발견되면 즉각적인 보강을 추진한다. 시장 옥상이나 아케이드에 집중적으로 눈이 쌓일 경우를 대비해 불필요한 적치물은 철거하고, 하중을 분산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시는 대설, 한파 등에 따른 농업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농업 재해 대책 상황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현장대응반과 영농기술지원단이 권역별 예찰을 통해 시설하우스, 저수지, 농경지 등을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