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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시, 2022년도 <복지상상톡톡+> 운영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지역복지 핵심인력 역량 강화를 통한 민·관 협력 및 공공서비스 연계 활성화 도모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2022년도 <복지상상톡톡+> 운영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동 맞춤형복지팀, 주민 인적안전망, 민간 사회복지종사자 대상 맞춤형 교육 개발·운영에 나섰다. 

시흥시 주관의 복지 분야 연간 교육 계획인 <복지상상톡톡+>는 행정안전부와 보건복지부의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매뉴얼’에 근거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2022년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역사회 통합돌봄 모델 구축 △보건복지 담당자 소진예방 및 심리건강 회복 등 3개 분야, 총 22개 과정 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과정별 기초-기본-심화단계를 구분해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대상별 교육 수요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효과적인 종합상담 기술,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신설해 전년과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 운영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교육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상황에 따라 온라인 및 실시간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고, 대면교육 시 방역 수칙 등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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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