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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시, 교육정책 담은 ‘지라시(知羅市)’ 발간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시민에게 다양한 교육 정책에 대한 소식을 전하는 소식지 <지라시>를 발간했다. 

<지라시>는 교육 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획기적인 디자인과 콘텐츠로 구성했다.

소식지의 제호 ‘지라시(知羅市)는 ‘앎이 비단처럼 펼쳐지는 도시, 시흥시’를 의미하며, 시흥의 교육 관련 핵심 정책과 소식들을 중점적으로 담을 계획이다. 

<지라시>는 10월 첫 발간을 시작으로 매월 발간된다. 이번 10월 호에는 학부모 아카데미, 마을교육거점센터에서 학교와 마을의 협업 촉진자로 활동하는 동네언니 이야기, 진학․진로와 관련한 내용 등을 담았다. 

<지라시>는 시범적으로 공공기관 등에 시정소식지 ‘뷰티풀 시흥’과 함께 배부된다. 또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https://happyedu.siheung.go.kr/www/index.do) 및 블로그(https://blog.naver.com/sh-happyedu/222096866277)에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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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