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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세븐미어캣, 생수 한 병으로 해결하는 '친환경 월세차' 서비스 출시

[시흥타임즈] 아파트 기반 지역 생활플랫폼 세븐미어캣(대표 주명규)이 500ml 생수병 양으로 세차를 해결하는 친환경 월세차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세븐미어캣이 제공하는 월세차 서비스는 전문 매니저가 아파트 주차장으로 직접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차를 관리해 주는 구독 형식의 프리미엄 자동차 케어 서비스다. 아파트 주민들이 주차만 해두면 밤사이 깨끗해진 차량을 만나볼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로 제공된다. 

세븐미어캣의 월세차 서비스는 세차 전용 특수 세제를 사용하여 500ML 생수 한 통 물만으로 세차가 가능한 ‘친환경 워터리스’ 방식으로 세차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폐수의 양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세제 역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한다. 특히 비 가연성 제품을 사용하여 주차장 화재 위험 등 안전 문제도 동시에 해결했다. 

또한 지역 내 세차 전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월세차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지역 상권을 아파트 단지에 연결하는 ‘지역 기반 참여형 플랫폼’으로 범위를 넓혔다.

월세차 서비스는 세븐미어캣 앱을 이용 중인 아파트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매주 1회 또는 격주 1회 등 관리 주기를 선택할 수 있고, 내부 세차와 고급 세차 등의 옵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세븐미어캣 주명규 대표는 “월세차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반적으로 자동차를 세차할 때 사용되는 2L 생수병 50개 분량인 100L의 물량을 200분의 1로 줄일 수 있다”라며 “친환경 세차로 지구도 지키고, 인근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가치도 실천할 수 있는 월세차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미어캣은 전국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딩, 공공기관 등의 상업건물을 대상으로 스마트 주차 시스템과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주차관리 프로그램을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약정 상품이 대표적이다. 

세븐미어캣 홈페이지(www.7meerkat.com) 또는 미어캣 고객센터(1668-4179)를 통해 시스템 도입 문의 및 서비스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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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동 아파트서 개인정보 유출 의혹… 입주민 불안 확산 [시흥타임즈=대표/편집장 우동완] 입주가 한창인 시흥시 신천동 소재 A아파트에서 입주민과 분양자의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된 정황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일부 분양자들은 자신이 제공한 적 없는 부동산 중개업소로부터 매물 관련 전화를 받았다며 불편함과 불안을 호소하고 있다. 한 분양자는 “매매를 위해 지인 부동산에 매물을 접수한 뒤 며칠 지나지 않아, 전혀 모르는 인근 OO공인중개사무소라며 매물을 달라는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어떻게 연락처를 알았냐고 물었더니 ‘밝힐 수 없다’는 답변만 들었다”며 “이후 연락이 끊겼다”고 덧붙였다. 이 분양자는 “개인정보를 제공한 곳은 은행, 건설사, 입주지원센터, 입주자대표회의, 그리고 직접 의뢰한 중개사무소뿐”이라며 “이름, 주민등록번호, 인감도장, 가족정보까지 모두 제공했기 때문에 어디서 유출됐는지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비슷한 피해를 겪은 또 다른 입주예정자도 “정보 출처를 묻자 아무런 답변도 하지 않고 전화가 차단됐다”며 “입주 전부터 개인정보가 이렇게 돌아다닌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 토로했다. 법률 전문가들은 이번 사례가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행위일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한다. 또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