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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신천동, 찾아가는 재난기본소득 접수ㆍ사례 발굴 ‘동시에’

[시흥타임즈] 신천동이 지난 25일 찾아가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접수를 진행하던 중 복지 사례관리 대상자를 발굴했다.  

이번 사례는 신천동 맞춤형복지팀이 24일 거동불편 노인가구를 방문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접수를 진행하던 중 이뤄졌다. 이날 한 어르신이 방문 공무원에 “혼자 사는 아들이 있는데 몸이 불편하다”고 말을 전한 것이 계기가 됐다. 
 
신천동 맞춤형 복지팀은 즉시 해당 주소로 방문해 아들을 만났고, 복지 상담과 재난기본소득 접수를 진행했다. 상담 결과, 대상자는 몸이 불편해 소득활동을 하지 못하는 은둔형 복지 사각지대 발굴 대상자로 분류됐다. 

상담을 마친 후 대상자를 사례관리자로 놓고, 공적급여 신청 및 의료지원, 후원품 연계등의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김병철 신천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이야 말로 현장 방문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하고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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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