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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형 모자보건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코로나19로 지친 관내 임산부와 출산가정을 보듬고,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고자 모자보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5월 25일부터 6월 15일까지 3기 수강생 신청을 받는다.

먼저, 6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4강으로 진행되는 ‘임산부 교실 프로그램(3기)’은 임산부의 안정적인 정서를 위한 태교, 순산요가, 초보 엄마를 위한 신생아 돌보기, DIY 손태교로 구성돼 있다. 신청 대상은 시흥 관내에 등록된 임산부이다.

6월 22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되는 ‘영유아 교실 프로그램(3기)’은 총 3강으로 이뤄지며, 쑥쑥 잘 크는 베이비 마사지, 오감놀이, 우리 아이 안전하게 돌보기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관내 출산가정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시흥시 평생학습 포털 홈페이지(www.siheung.go.kr/edu)를 통해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관내 임산부 및 출산가정에 힘이 될 수 있는 안전하고 다양한 비대면 모자보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정왕보건지소 생활보건팀(031-310-5916)으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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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기업 홍보 효과 톡톡" 시흥메이드 소비재 판촉전 성황리 종료 [시흥타임즈] 시흥산업진흥원이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 한마음관에서 개최한‘2022 시흥산업진흥원 시흥메이드 소비재 판촉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시흥시 기업의 우수 제품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에는 ㈜투네이처 등 관내 중소기업과 기관 약 37개사가 참가하였으며 생활과 밀접한 제품들을 전시․판매하고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구성되어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더운 날씨속에서도 행사기간동안 약 2천명 이상의 참관객이 행사장을 방문하였다. 자사의 소비재 제품을 시민들에게 직접 알리기 위해 참가한 기업들은 홍보를 통해 소기의 목적을 이뤘으며, 일부 제품을 판매한 기업은 평균 160만원 상당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추후 기업간의 상담예정인 건이 165건으로 조사되어 B2B(기업간거래)로 이어진 것으로 확인되었다. 행사 직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참가기업 대표들은 이번 판촉전의 가장 큰 성과로 ‘실수요자 대면 홍보와 판매를 통한 실질적 성과 창출’을 꼽았으며, 지역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현장 상담을 통해 향후 판로 확대가 기대된다고 응답했다. 25일 개막식에 참석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