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은 대국민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인 만큼 접속자 폭증에 대응하고 실시간 정보자원 관리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적인 모니터링 툴을 필요로 했다.
와탭랩스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에 ‘와탭’을 제공해 전 국민이 대상자 조회부터 지원금 신청, 지급수단 선택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시스템 가용성 제공 및 신속한 기술 지원을 통해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도왔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와탭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솔루션은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최신 기술을 도입하는 고객의 IT 서비스 성능을 관리하기 위한 최고의 솔루션”이라며 “이런 의미 있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데 더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이트 운영상 어려움이 있을 때 최우선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와탭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은 기업의 IT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이며 트랜잭션의 스택 정보를 정기적으로 추출해 장애 재현 과정 없이 시스템의 문제가 되는 메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액티브 스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와탭은 클라우드 기반 대규모 시스템에 모니터링 툴이 적용된 바 있으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도입과 운영을 통해 안정성이 입증되어 최근 주요 정부·공공기관인 행정안전부, 우정사업정보센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질병관리본부, 캐롯손해보험, 포스코, SK, LGU+, 롯데 등 고객사들을 확보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와탭’은 2016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국내 SaaS 기반의 모니터링 대표 서비스로 부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