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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욱 시흥시장 예비후보, "문화예산 확대 편성" 공약

문화비전 2030 성공 시키겠다.

더불어민주당 우정욱 시흥시장 예비후보가 “문화비전2030 반드시 성공 시킬것”이라면서 “문화비전2030은 시흥시에서 처음으로 수립된 문화관련 종합계획이다. 이는 문화바라지의 일환으로 1년 동안 시민참여로 완성됐다”고 밝혔다. 

우정욱 후보는 도시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시흥 역사연구 등을 바탕으로 ‘물왕저수지에서 오이도’에 이르는 ‘바라지’벨트를 개발했다. ‘바라지와 산업단지의 도시, 시흥’은 2017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은 바 있다. 

문화관련 예산과 관련해서는 “2017년 195억 원에서 2018년 394억 원으로 증액되었다”면서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체감할 수 있을때까지 문화발전 의지를 갖고 예산을 확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와 함께 갈 곳 많고, 볼 것 많은 시흥을 위해 △미디어센터가 포함된 특별한 공연장 건립 △‘엄마아빠아이가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상설화 △아동청소년 전용극장이 있는 중앙도서관 건립 △청소년 문화의집 동별 1개소 씩 설치를 공약으로 내세웠다. 

또한 △친자연 물왕호수공원 개발 (짚라인, 번지점프 민간투자사업 유치) △호조벌 보존 –역사 뮤지컬 등 콘텐츠 개발 △월곶 이미지 워싱 작업-스토리 발굴 △오이도 시화방조제, 해상케이블카 민간투자사업 유치 △오이도 선사유적공원박물관 활성화 △다시 선보이는 산업단지-브랜드화 △물왕저수지~오이도까지 물길바라지 벨트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관광활성화를 위한 on-off line 시흥 브랜딩 채널 확대를 위해 △시흥 종합정보안내센터 설립 △시흥 관광브랜딩 특화 on-line 채널 구축 △시흥시 관광진흥에 관한 조례 제정 △바라지 해설사 운영 확대-문화관광해설서비스 상시배치 확대를 공약으로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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